• Facebook Social Icon
  • Twitter Social Icon
  • Google+ Social Icon

© 2017 by Eun.

대나무숲티타임 step1: What about me? - 1기 후기(3)

September 25, 2019

- 어떤 비장애형제의 2019 상반기 <대나무숲 티타임: What about me?> 참가 후기

 

 

 

 

<나는>에 대해 처음 알게된 것은 약 1년 전이었지만 내가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혹은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자폐성 장애 1급의 동생 이야기는 절대 외부에 알려서는 안될 "비밀이자 수치"라고 늘 가족들이 신신당부했기에 사람들 앞에 나와 내 가족의 이야기를 털어놓는다는 것은 상상만으로도 큰 두려움이었기 때문입니다.

 

또 동생과 살아가며 경험적으로 공적인 도움이나 커뮤니티의 역할이 너무나 제한적이며 시혜적일뿐이라는 것을 깨달은 나머지, <나는>도 마찬가지로 별 소용없을 것이라 지레짐작 해버린 까닭이었습니다.

 

 

그러나 2019년 봄, 장애 동생을 기준으로 모든 일상이 돌아가고 톱니바퀴처럼 순응하고 체념했던 저에게 마지막 인내의 보루가 무너져버렸고, 오롯이 제 자신을 위한 안전한 공간이 필요해졌습니다.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나는>은 큰 지지기반이 되어주었습니다. 나의 이야기가 다른사람의 입을 통해서 들리는것은 너무나 충격이었습니다. 그러나 곧 따스한 위로와 다시 일어설수 있는 힘으로 다가왔습니다.

 

앞으로 <나는>에서 꾸준히 활동하며 제 이야기를,  우리의 목소리를 내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Please reload

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