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Social Icon
  • Twitter Social Icon
  • Google+ Social Icon

© 2017 by Eun.

프로그램

'나는(It's about me!)에서는 비장애형제로서의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하고 확립해 나가는 길에 서 있는 비장애형제들이 각자 처한 환경과 상황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6년 6월 런칭한 '나는'의 독자적인 브랜드 '대나무숲티타임'은 이후 약 120명의 참가자를 거쳐 2019년 상반기,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습니다. 정신적 장애인의 형제자매들이 모여 한 번도 할 수 없었던 얘기들을 서로 주고 받는 시간을 통해 공감하고 위로하고, 나 자신을 사랑하기 위한 방법에 도달하게 됩니다. 또 어떻게 하면 자신의 비장애 자녀들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함께 살아갈 수 있는지 고민하는 부모님들을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나무숲티타임 STEP1 : What About Me?

​  주 1회    총 6회   
'비장애형제'라는 정체성을 찾아 나서는 여정의 시작, 그 길의 출발점에 선 당신. 커오면서 '비장애형제'라는 정체성에 혼란을 느끼셨던 분, 처음으로 다른 비장애형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에 대해서 알아가고 싶으신 분, 지금까지 한 번도 말하지 못했던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꺼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 <대나무숲 티타임: What About Me?> 입니다.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5주차 

​ 6주차 

 나는 ______ 다. 

 어디서 왔을까? 

 나의 태양계 

 듣고 싶었던 말 한마디 

 나를 긍정하는 법 

 다시 만난 나에게 

대나무숲티타임 STEP2 : It's About Me!

​  주 1회    총 6회   
다른 비장애형제들을 만나고, 처음으로 자신의 얘기를 하고, 이 여정에 나선 사람이 나뿐만이 아니라는 사실에 위안받은 당신. 여러 비장애형제들을 만나 비슷한 경험을 듣고 나누며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신 분, 공감을 바탕으로 구성된 지지체계(Support System)를 유지하고 체화하며 진심으로 스스로를 긍정하는 방법을 유지해 나가고 싶은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 <대나무숲티타임: It's About Me!>입니다.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5주차 

​ 6주차 

 100%의 나

 걱정은 뭉게뭉게

 나를 긍정하는 법

 도와줘! 서포트 시스템!

 다시 만드는 세계

 혼자가 아니야 

대나무숲티타임 STEP3 : 쓰담쓰담

​  주 1회    총 8회   
'비장애형제'로서의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왔던, 그리고 앞으로 찾아나갈 여정을 글로 기록해보고 싶은 당신. 다른 비장애형제들과 속 깊은 이야기를 터놓고 나누고 스스로도 몰랐던 생각과 감정을 8회간의 글쓰기로 정리해보고 싶으신 분. 앞이 보이지 않는 것 같을 때 내가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곱씹어보며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이정표가 필요하신 분, 살면서 한 번쯤은 내가 주인공인 책을 써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 <대나무숲티타임: 쓰담쓰담>입니다.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5주차 

​ 6주차 

 7주차 

 8주차 

 안녕, 나는 

 그때부터였을까? 

 폭풍 속에서 

 부딪히는 마음들 1  

 부딪히는 마음들 2 

 충돌하는 세계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와 함께 살아가기

부모 참교육 : 이해를 넘어 비장애자녀와 새로운 관계 맺기

​  주 1회    총 4회   
'우리 애가 왜 저럴까?' 어느 날 갑자기 낯설게만 보이는 나의 비장애 자녀. 어쩌면 그 순간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보내는 SOS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몰라서, 못 봐서, 혹은 보고싶지 않아서, 그 신호를 놓쳐버린다면 불행의 악순환이 계속될 것입니다. 불행의 고리를 끊고 비장애자녀를 사랑하고 또 그들과 새로운 관계를 맺고 싶은 부모님들을 위한 프로그램, <부모 참교육 : 이해를 넘어 비장애자녀와 새로운 관계 맺기>입니다.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체험! 아주 흔한 비장애자녀의 삶

 비장애자녀와 살아간다는 것은

 비장애자녀와 대화하기 A to Z